갤럭시핏3 60대 부모님께 선물로 사드린 텍스트 후기
선물 대상 : 60대인 어머니
대상은 스마트폰은 당근마켓, 네이버에서 인물검색, 물건 검색, 카카오톡 정도만 이용.
이전에 미밴드4를 걸음수 체크, 수면시간 확인, 전화알림 등의 용도로 사용
이정도면 나름 잘 쓰시는 거 같길래 재작년에 큰 맘 먹고 갤워치4 클래식 사드렸다가 너무 무겁다고 거부한 이력 있음(물건은 곧바로 중나행ㅠㅠ)
그렇게 미밴드4를 계속 사용하시다가, 이번에 갤럭시핏3가 출시된다는 소식을 듣고 어버이날 선물 땡겨서 한다는 느낌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기능 등의 이야기는 유튜브나 타 리뷰에서 많이 볼 수 있으니까 그걸 보시는 게 더 도움이 되실 것 같고요
저는 부모님께 사드린 것이기에 60대 부모님에게 적합한 지 위주로 기술해봅니다. 미리 쓰지만 거진 다 장점이 되겠습니다.
- 무게
위에서 무겁다고 했던 워치4클래식은 36.5g
이번에 구매한 갤럭시핏3는 18.5g,
어머니께서 기존 사용하시던 미밴드4가 10.6g (다들 스트랩 미포함)기존 사용 밴드에 비해서야 무게가 조금 더 나가지만 화면이 더 크면서 워치 보다는 절반 수준의 무게로 수용 가능 범위 내라고 생각했고, 구매 전에도 이 부분을 어머니께 어필하였습니다. 실제로 착용 후에도 무겁다는 말씀은 안 하셨습니다. 평소에 시계나 장신구를 하는 분이라면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 기본적인 기능들
사실 갤럭시 워치에 비해 뭐가 많이 빠지긴 합니다.
추가로 앱 설치 이런 것도 불가능한데 사실 이게 단점이라면 단점이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있는 기능을 부모님이 다 온전히 잘 사용할 수도 있단 뜻입니다.
다 알려드려도 아이고 어렵다 모르겠다 이런 말씀은 안 하시더라고요
특히 내 폰 찾기, 영화관 모드, 타이머 기능은 제법 유용하게 쓰시고 계십니다.
그리고 전화 계속 안 받으시면 슬슬 불안해지는 연령대인데, 이런 밴드류, 워치류 쓰시면 싸운 후 아니고서야 안 받는 일이 없습니다. ㅋㅋ
- 낙상감지, SOS
제가 갤럭시핏3를 구매할 때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입니다. 이것 때문에 아버지도 어버이날 선물로 사드릴 예정이고요 (현시점에서는 손목에 뭐 차는 거 싫고 충전도 귀찮다고 거부 중..)
낙상을 감지하거나 버튼을 5회 이상 누르면 긴급전화(119같은)로 음성전화가 자동 연결되며 미리 등록해 둔 긴급 연락처로 연락이 갑니다.
쓸 일이 없어야 하는 기능 중 하나 입니다. ㅠㅠ - 디자인
예쁩니다. 저도 지금 쓰는 워치 고장나면 이거 살까 할 정도로 디자인이 괜찮습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 실리콘 스트랩은 여름에 땀이 차기 때문에 추가로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알리에서 한 달 전에 샀는데..아직 못 받았네요..(얘가 어버이날 선물 될 지경)
그리고 디자인에 넣는 게 맞나 싶지만.. 워치 페이스를 사진으로 할 수 있어서 자식이나 손주, 혹은 본인 사진으로 바꿔 드리면 좋아하십니다.(사진 여러 장 선택하면 알아서 바뀝니다.)
단 점: 현시점에서 단점은 배터리 충전이 생각보다 잦은 거 정도입니다.
홍보에는 15일 정도로 써있었는데 실제로는 5~6일에 한 번 꼴로 충전하고 있고요(AOD안씀). 갤워치보다야 오래가지만.. 2주는 가겠지 했던 게 일주일도 안 가면 좀 그렇습니다. 몇 번 더 지켜보고 불만이 계속 나오면 심박수 실시간 이런 걸 꺼둘까 합니다.
결 론 : 저는 낙상방지 / SOS 기능 과 전화 받기 기능만 생각해도 부모님 선물로 구매할 가치는 있다고 보고요.
디자인도 못생긴 느낌이 없고, 갤럭시 브랜드라는 점에서 어버이날 선물로도 꽤 괜찮다고 봅니다. 가격도.. 밴드 치고는 비싸다할 수 있지만 갤럭시 웨어치곤 싸니까요. 가성비로도 괜찮습니다.
구 매 :현재 삼성닷컴에서 갤럭시핏3를 조금씩 풀고 있지만, 매일 푸는 게 아니라 기다려야 하는데요.
해외직구(단점은 AS 1년만된다뿐)는 6만원 대로도 나오니까 어차피 기다려야하면 해외직구도 괜찮아 보입니다.
삼성닷컴 갤럭시핏3 구매페이지 : https://www.samsung.com/sec/watches/galaxy-fit3-r390/SM-R390NZSAK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