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라이프4서비스의 정체

신한카드 라이프4서비스의 정체

 

카드를 바꾸었다.

바꾼 카드는 이것저것 자잘하게 할인이 많이 되는 편이라 공과금 등을 포함한 생활비 카드로 사용하고 있다.

 

사용 후 첫 달이 지나고 명세서를 받았는데… 수상한 것이 목격되었다.

 

 

 

카드 이용 내역 중에서, 몇몇 항목만 “일시불(라이프4서비스) 소계”로 표기가 되어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나머지 항목들은 일시불(일반) 소계로 표기가 되어있었다.

 

카드 발급 받으면서 나도 모르게 무슨 부가서비스를 가입했나???

구글링을 해보았지만 명확한 답변이 하나도 없어서 어제저녁에 문의를 넣어놨고, 오늘 오전 일찍 답변을 받았다.

(신한카드는 정말 답변이 빠르다 ㄷㄷ)

 

아래가 받은 답변이다.

 

청구서상 ‘일시불(라이프4서비스) 소계’는 일시불 이용내역 중에서
매월 납부하는 생활밀착형 상품(통신요금/아파트관리비/전기료/도시가스)』만을
구분 표기한 것임을 안내 드립니다.

 

답변을 보고 명세서를 다시 보니 확실히 저기 찍힌 건 다 신한에서 정의한 생활밀착형 상품이긴 하다.

 

다만 해당 상품들의 자동이체인 것만 적용되는 거 같은 게,

일시불(일반)에 있는 결제 내역 중에는

통신요금을 홈페이지에서 즉시 납부했던 게 있었다.

 

결론: 라이프4서비스는 다들 카드 자동이체로 많이 쓰는 필수 생활비 4가지 부분을 눈에 띄게 명세서상 상위에 배치해주는 것일 뿐

유료 부가서비스가 아니니 신경 쓰지 않아도 되겠다.

 

배려해준 건 고마운데 유료 부가가 아니라고 어디 잘 보이게 표기를 해주면 혼동이 없고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