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워치 액티브2 44mm LTE 모델수리기
작년 이맘때쯤, 액티브2 LTE모델이 엄청 싸길래 샀습니다. LTE모델이라 요금제가 있었는데요. 어차피 폰 항상 들고 다니니까 LTE가 별로 의미가 없길래 얼마 안 쓰고 그냥 해지한 다음 폰에 블루투스로 붙여서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며칠 전, 9월 1일 저녁이었습니다. 갑자기 터치가 지 마음대로 눌리면서 음악을 켰다가, 운동을 켰다가 아주 난리입니다.. 고장이 났습니다.. 워치 고장은 보통 높은 확률로 침수입니다..
몇 시간이 지나도 그대로라 수리를 하기 위해 주문배송조회를 해보니 9월 2일에 받은 걸로 나옵니다.
삼성 웨어러블 기기는 구매/개통 후 1년동안 무상보증이 되는데요. 딱 365일 보증이 아니고 보증만료월의 말일까지는 보증이 유효하다고 합니다. 당시에 선택장애가 와서 미루다가 9월1일에 산 거였는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로 다음날 센터에 갔습니다. 액티브2 부품이 없어서 주문을 해야하기에 당일 수리는 힘들다고 합니다. 그리고 센터에서 조회해보니 개통일자가 안뜨고 제조일자가 떠서(제조일자는 21년..) 구매일자를 일련번호, 갤럭시워치모델명과 같이 확인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주문배송조회한 페이지를 보여드렸으나, 거기서 개통일자나 시리얼번호가 확인되는 건 아니여서, 개통한 대리점 방문해서 ‘모델명과 시리얼 번호, 개통일자가 확인 가능한 증명서’를 받아와야한다고 했습니다. 그게 없으면 수리비가 14만 원 정도라고..
SKT로 개통한 워치였기 때문에 티월드를 통해 문의를 해보니 ‘이용계약증명서’가 필요하며, 제경우는 해지한 기기이기 때문에 PS&M(대리점 규모로 운영되는 지점?)에서는 발급이 불가능 하고 보다 큰 규모인 CV센터에 방문해야지 발급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와 다른 상황에서 이용계약증명서를 찾는 분도 있을 테니 글 가장 아래에 답변 전문도 첨부했습니다)
수리가 완료 되었다는 연락을 받고 서류를 가지고 삼성 서비스 센터에 방문합니다. 안내 데스크에서 ‘수리한 물건을 받으러 왔는데 번호표 뽑아야 하나여??’라고 물어보니 수리했던 창구 앞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창구에 기사님만 있을 때(=고객 응대 중이 아닐 때) 이야기 하면 된다고 했습니다. 누가 앉아있었어서, 기다렸다가 자리가 비워짐과 동시에 바로 말씀 드려서 서류 건네주고(사진 찍고 돌려줌) 기기를 받아왔습니다.
돌려받은 갤럭시워치 액티브2는 겉을 다 갈았는지 전면에 보호필름이 붙어있는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다만 수리 전에도 애지중지 썼던 거라 상처 하나 없었어서 그부분에 대해 큰 감흥은 없었지만요.. 방수기기는 한번 뜯으면 방수가 공장 출고품처럼 완벽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더 조심해서 써야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리하면서 찾아봤는데 액티브2가 출시한지 4년됐더라고요. 그래서 이제 부품이 없을 가능성(부품보유기간이 48개월)이 높기 때문에 액티브2를 수리하는 건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빠릿하고 좋은데 오래쓸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문의하신 사항은 CV센터에 구비서류 지참 후 방문하여
해지회선에 대한 이용계약증명서 발급 신청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용계약 증명서 기재사항]
이동전화번호, 발행번호, 고객명(법인명), 생년월일/사업자등록번호, 가입(명의변경)일,
해지일, 계약종류, 서비스종류, 용도, 보증금, 모델명, 일련번호(일련번호 앞2자리 이외 * 표),
최종기변일, 단말대금(할부원금)/약정금액, 기타사항
※ T지원금 약정 구입인 경우 약정금액도 기재됨
이용계약증명서는 용도에 따라 발급 경로가 아래와 같이 상이합니다.
① A/S센터 제출용(단말기 LOCK해제용) : 지점, 대리점, 온라인 T world
② A/S센터 제출용(휴대폰 환불용) :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해지 고객 열람 불가)
③ A/S센터 제출용이 아닌 다른 용도는 CV센터(구. 지점)에서만 열람 가능
즉, A/S센터 제출용도가 아닌 다른 용도로 발급하고자 한다면
CV센터(구. 지점) / PS&M 방문 통해서만 발급 가능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구비서류]
– 명의자 본인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아래 서류 (① or ②) 지참하여 방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② 명의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임장(본인서명),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 ‘본인서명사실확인서’는 수임인과 위임장의 수임인이 동일인이어야 하며,
이동전화/유선서비스 업무 처리용으로 발급받은 서류로 제출 필요합니다.
☞ 신분증 범위 : http://goo.gl/l2Dt7d
☞ 가까운 SK텔레콤 CV센터(구. 지점)/대리점 위치 : http://goo.gl/AYM55D
☞ 위임장 양식 : http://www.tworld.co.kr/poc/center/info/download/entrust.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