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한도제한계좌 해제, 그리고 자동으로 해제된 카카오뱅크 한도제한계좌
갑자기 카톡이 왔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제 한도제한계좌를 풀어주었대요.
메시지에 따르면 일정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일반계좌’로 자동전환해준다고 합니다.
작년 5월에 카뱅 계좌를 개설했으니 꼭 10개월이었고, 한도 계좌를 풀려고 노력한 적은 없었습니다.
이벤트 때문에 카카오뱅크 한달적금(하루 백원씩) 두 번 성공했고,
카뱅 26주적금 역시 이벤트 때문에 3번 가입해서 3번 다 거의 바로 해지를 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잘 사용하진 않아서 한도제한 되어도 그만 안되어도 그만 마인드였는데, 어쨌거나 한도제한 글자가 사라지니 마음은 편안합니다.. ㅎㅎ
우리은행도 한도제한계좌상태인데, 이참에 해제해보려고 알아봅니다.
전에 시도한 적이 있는데, 해제하려니 영업점에 방문하라고만 뜨더라고요. 그래서 포길하고 있었는데,
찾아보니 적금 든 게 있으면 예금담보대출을 받으면 바로 해제가 된다고 합니다.
마침 이벤트 때문에(ㅋㅋ) 적금 두 달 넣고 방치한 게 있어서 바로 해봤습니다.
적금계좌 누르고 우측 상단에 있는 관리를 누르면 뜨는 메뉴 중에 ‘예금담보대출’이 있습니다.
대출은 좀 그런가 싶은데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어서 바로 다시 갚아도 되고, 10만원 정도만 해도 됩니다.
하지만 대출이니까 신용점수 내리지 않았을까? 싶어서 한 열흘 있다가 KCB, NICE 조회해봤는데 KCB는 1x점 오르고 NICE는 1점 내렸습니다. 다른 신용활동(?)도 하고 있기 때문에 단언할 수는 없지만 어차피 바로 갚기도 했으니 아무래도 영향이 미미하다고 봐도 될 듯합니다.
대출은 우리은행 계좌 한도제한 해제된 거 확인하고 바로 갚았습니다. 2분 정도 걸렸네요. 거의 바로 갚았는데도 13원이 들긴 했습니다.
한도제한표기는 대출 이후에도 계좌에 표기되어 있는데, 우리은행 앱을 끄고 다시 켜면 아래처럼 바뀝니다. 혹시 모르니 상환 전 확인 한번 하시고 상환을 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참고 사이트 게시글(정확히는 해당 글의 댓글) : https://www.ppomppu.co.kr/zboard/zboard.php?id=money&no=517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