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펩시제로제로로 불릴 펩시 제로슈거 라임 제로카페인

앞으로 펩시제로제로로 불릴 펩시 제로슈거 라임 제로카페인

 

원래 펩시 제로슈가 라임을 자주 마시다가, 지지난달부터 다른 걸 마셨다.

내가 그간 잠을 잘 못 잔 이유가 밤에 마시는 제로콜라 때문임을 알았기 때문이다.

 

그러던 중 지난주 펩시 제로 슈거 라임이 제로 카페인 버전으로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물론 코카콜라에서 이미 제로제로 상품이 있긴 하지만 개인적인 몇 가지 이유(비쌈, 어떠한 일로 아직 삐쳐있음)

펩시 라임 제로제로의 출시를 기다렸고,

어제 칠성몰에서 할인해서 1.4만정도에 구매했다. 신제품인데 아주 싸게 잘 산 듯하다.

 

 

기존 펩시라임제로와는 사용하는 로고부터 다르다. 펩시제로랑 펩시제로제로 개발한 사람이 다른데 둘이 사이가 안 좋나 뭐 이런 생각을 들게한다.

아니 그래도 같은 회사 같은 브랜드인데 로고는 같아야 하는 거 아닌가?? 했는데 찾아보니 작년에 로고 바꾼다는 기사가 있고 편의점 상품 목록에는 바뀐 로고가 있는 것으로 보아 기존 펩시 제로도 조만간 로고 디자인이 바뀌는 게 아닐까 싶다. (일단 내가 마신 지난달 생산품 펩시제로는 기존 로고였다)

 

 

둘의 차이점을 확인하기 위해 원재료명을 체크해보았다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은 카페인과 코코넛오일이 들어있고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제로 카페인은 카페인과 코코넛오일이 빠져있다. 펩시제로제로는 코코넛오일이 빠진 대신 중쇄중성지방(MCT)이라는게 들어있다.

 

 

 

잔에 따라 두고 색을 비교해보았다. 색소는 똑같이 들어갔으니 차이가 느껴지지 않는다.

그래서 그럴까. 어느 쪽이 펩시 제로제로인지 기억이 나질 않는다. 차이가 없어서 정말 다행이다.

 

기존의 펩시 제로에는 카페인이 향미증진제로써 들어가있는데

펩시제로제로에는 그게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맛 역시 나 같은 머글이 눈치챌 정도의 차이는 느껴지지 않았다.

 

가격이 관건인데  편의점 기준으로 코카콜라 제로와 코카콜라제로제로는 같은 가격(250ml 기준 1,7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펩시제로제로도 펩시제로랑 같은 가격대면 참 좋을 것 같다.